커뮤니티

Alumni association

동문회

화공과 동문회장 오승엽(‘89)

안녕하십니까 ?
화학공학과 동문회장 89학번 오 승엽입니다.

서울시립대 화학공학과 홈페이지 개설을 축하 드리며, 동문회 대표로서 재학생 및 동문 여러분들께 인사말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떤 말을 어떻게 전하는 게 좋을 지 고민도 해 보았습니다만, 마음 속에 떠오르는 몇 가지 생각들을 편한 마음으로 전해볼까 합니다.
꿈 ! 젊음 ! 열정 ! 민주 ! 창조 ! 도전 !
돌이켜 보면 20대 학창시절과 사회 초년생으로 가장 많이 듣고 가슴에 새겼던 말들인 것 같습니다.
행복 ! 건강 ! 능력 ! 감사 ! 소통 ! 포용 !
이런 말들은 어느덧 50대 중반의 시기인 지금 더 많이 듣고 생각하게 되는 말들인 것 같네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동문들도 비슷한 마음일 텐데, 한 개인의 삶은 시간에 따라 또 상황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지금 스스로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재학생 여러분도 간직하고 계신 소중한 그 꿈과 가치를 위해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시는 학창시절을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우리 서울시립대 화학공학과 동문들은 지금도 사회 곳곳에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개인, 가정, 조직, 사회의 책임과 소중한 가치를 위해
그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화학공학과 동문회는 졸업한 동문뿐만 아니라 재학생, 학과 교수님 및 학교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늘 든든한 후원자의 역할로 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76년 첫 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화학공학과 동문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서울시립대 화학공학과 재학생 여러분도 앞으로의 찬란한 영광과 성공, 그리고 행복을 위해 오늘도 힘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9월 화학공학과 동문회장 오승엽